본문 바로가기
웹툰+노래

매지컬 급식 : 암살법사, 함께 들을 노래

by 웹툰과 노래 2024. 1. 19.
반응형

1. 매지컬 급식 : 암살법사 소개

 

  '매지컬 급식 : 암살법사'는 22년부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웡웡이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작중 내에서는 '빌런'이라고 불리는 악의 힘을 받은 인간들이 등장하는데요, 인간의 악한 부분을 증폭시켜 그렇게 변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 놓기 위해 신은 정의를 실현할 용사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들어 보시면 꽤나 무거운 분위기의 작품 같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지컬 급식 : 암살법사'는 특유의 밝고 명랑한 분위기가 특징인 웹툰입니다. 주제 자체는 어느 정도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굉장히 특이한 설정과 작가님만의 유머 감각으로 그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예를 들어, 빌런들은 모든 음식을 '한입만' 달라고 조르거나, 독서실에서 굉장히 예민해하는, 이런 식의 우리의 생활 속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이른바 '생활 속의 빌런'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신의 경우도 특이한데요, 마법 소녀에 대한 환상이 있는 신은 주인공 '가린'을 용사로 만들 때 마법 소녀의 모습으로 만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다만 그 가벼움 속에 담긴 나름의 교훈들도 있습니다.웹툰 속  '빌런'들의 이야기에서는 우리가 좀 더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살아야 함을 강조하며, 서로를 끔찍이 아끼는 마족들의 모습에서는 가족의 소중함과 어떤 식으로 그 관계가 이어져 나가야 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합니다.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지만, 보면 볼수록 담겨진 뜻도 있는 웹툰, 웡웡이 작가님의 '매지컬 급식 : 암살법사'였습니다.

2. 내가 짱이다 : I'm the trend ((여자)아이들)

  'I'm the trend'는 2020년 발매된 대한민국의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곡입니다. 멤버 전소연이 프로듀서로 참여한 곡이기도 하며, 아이돌 '(여자)아이들'의 팬덤 '네버랜드'를 위한 팬송이기도 합니다.

  'I'm the trend'는 자신감 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특징인 곡입니다. 라틴 음악을 기반으로 작곡되어 신나는 분위기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팀의 메인보컬 민니가 랩 부분에도 참여했다는 것인데요, 몽환적인 민니의 음색을 바탕으로 귀여운 스타일의 랩을 해 굉장히 듣는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또 (여자)아이들의 과거의 곡들이 가사 중간중간에 이스터에그처럼 숨겨져 있기도 해, (여자)아이들의 과거의 곡들도 듣고 오시면 더욱 흥미롭게 들으실 수 있는 노래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데뷔곡인 'latata'나 'senorita', 'LION', 'Oh my god'과 같은 노래의 가사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웹툰의 주인공 '가린'의 이미지와 비슷한 곡인데요, 항상 자신감 있고 장난기 있는 주인공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의 학교 생활도, 다른 이들이라면 조금은 주눅들 만한 용사 일도 씩씩하게 자신감 있게 해내는 모습은 내가 최고라는 주인공의 넘치는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가린'의 장난기 넘치는 자신감, (여자)아이들의 'I'm the trend'였습니다.

3. 주용 테마곡 : Superhero (Unknown Brain)

'Suprehero'는 호주의 아티스트 'Unknown Brain'의 데뷔곡으로, 피처링으로 영국의 아티스트 Chris Linton이 참여한 곡입니다.

  웹툰 속에는 여주인공 '가린' 말고도 남주인공 '주용'이 등장합니다. 천문학을 사랑하는 소년으로, 우연히 '가린'과의 일에 휘말리게 되어 용사 활동을 함께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용이에게는 천문학이라는 꿈이 있었고, 또 용사 활동에 대한 책임감에 대해서도 마음속으로 큰 갈등을 겪게 됩니다. 자신의 꿈과 용사에 대한 부담감이 이중으로 작용하였던 것입니다.

  '슈퍼 히어로'라는 자신의 마음속에서는 너무나 엄청난 존재에 대해, 자신이 과연 당신처럼 막중한 부담감을 가진 그 자리를 해낼 수 있을지 갈등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곡입니다. 비록 '슈퍼히어로'를 어릴적부터 동경해 온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신념을 믿고 나아가는 그의 모습처럼 살아갈 수 있을지 갈등하는 웹툰 속 '주용'의 모습을 투영해볼 수 있는 곡입니다.

  여러분도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부담을 느껴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자신이 맡은 일을 너무나 멋지게 해내고 있는 자신이 존경하는 사람들을 보며 지금의 나의 모습이 너무나 초라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휼륭하게 자신의 꿈과 용사 일까지 해내고 있는 웹툰의 주용이처럼 언젠가는 이겨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주용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노래, 'Superhero'였습니다.

반응형